티스토리 뷰

목차



    <스위트홈3>

    스위트홈 소개

    괴물화의 끝이자 신인류의 시작을 비로소 맞이하게 된 세상, 괴물과 인간의 모호한 경계 사이에서 선택의 기로에 놓인 이들의 더 처절하고 절박해진 사투를 그린 넷플릭스 시리즈입니다.

     

    출연진

    송강 (차현수 역)

    괴물의 내면을 들여다볼 수 있는 능력을 가지게 되지만, 서이경을 구하는데 너무 많은 에너지를 쓴 탓에 깊은 잠에 빠진다. 깨어나 보니 이미 괴물에 잠식되어 버린 채 인간으로서의 자아를 상실해 버렸다. 인간으로 돌아올 수 있게 도와주겠다는 이은유가 묘하게 거슬린다.

     

    이진욱 (편상욱 역)

    자신과 같은 존재인 특수감염인들과 함께 살아가던 중, 서이경이 낳은 자신의 딸이 스타디움에 머물고 있다는 소식을 듣는다. 마침 갈아탈 몸을 찾고 있던 편상욱은 더 강한 힘, 더 완벽한 신체를 가진 그 아이의 몸을 차지하기 위해 스타디움으로 향한다.

     

    이시영 (서이경 역)

    분명 괴물이 되었는데, 정신을 차려보니 다시 인간의 모습으로 돌아왔다. 아이를 끝까지 지키지 못했다는 죄책감과 미안함에 사과하려고 하지만 정작 아이는 사라져 버렸다. 만나서 해줘야 할 말이 많은데, 생각해 보니 아이가 갈 곳이라고는 스타디움뿐이다.

     

    고민시 (이은유 역)

    괴물로 변한 서이경을 구한 차현수에 안도한 것도 잠시, 다시 눈을 뜬 차현수는 더 이상 자신이 알던 차현수가 아니다. 차현수를 포기할 수 없는 이은유는 서이경이 향한 스타디움으로 그를 데리고 떠난다. 그런데 그토록 찾아 헤매던 오빠 이은혁이 낯선 타인처럼 눈앞에 나타났다.

     

    이도현 (이은혁 역)

    모두가 죽었다고 생각했지만 신인류가 되어 돌아왔다. 분명 겉모습은 똑같은데, 과거의 기억만 가지고 있을 뿐, 아무런 감정도 느끼지 못한다. 스타디움으로 향하던 중 현수와 이은유를 만나게 되고 함께 움직인다.

     

    진영 (박찬영 역)

    스타디움을 떠난 이은유와 함께 다니면서 차현수를 만났다. 괴물로 변한 서이경을 구한 차현수는 뭔가 다르다고 생각했으나, 다시 마주한 그는 완벽하게 괴물에 잠식되어 위험한 존재가 되어버렸다. 더 이상 차현수와 함께 할 수 없다는 사실을 부정하는 이은유가 밉다.

     

    유오성 (탁상사 역)

    스타디움에 남은 인원을 통솔하고 있지만 남은 시간이 별로 없다. 김영후가 돌아오면 스타디움을 맡기고 떠날 준비를 하고 있는 탁상사를 찾아온 건 편상욱과 그의 추종자들. 사람들을 공격하며 순식간에 스타디움을 공포로 몰아넣은 편상욱에 화가 치밀어 오른다. 어떻게든 지켜내야만 한다.

     

    오정세 (임박사 역)

    밤섬에서 초면인 사람이 자신을 남상원이라고 소개하자, 친구이자 MH-1이라고 불렸던 첫 번째 실험체인 남상원이 다른 몸으로 옮겨 살아남았다는 흥미로운 사실을 알게 된다. 자신을 죽일 거라 생각했던 남상원이 편상욱의 모습으로 오히려 고마움을 표하자, 미심쩍지만 우선 그와 함께 동행하기로 한다.

     

    김무열 (김영후 역)

    UDT 출신 중사. 밤섬 실험실에서 겨우 살아남았지만, 부대원들의 죽음은 막지 못했다. 슬픔을 뒤로한 채, 괴물의 습격으로부터 사람들을 지키기 위해 다시 스타디움으로 향한다. 스타디움에서 전에는 충돌했었던 탁상사와 재회하고, 그와 함께 생존한 사람들을 지키고자 한다.

     

    김시아 (아이 역)

    특수감염인 남상원과 인간 서이경의 사이에서 태어난 딸. 인간과 괴물의 경계에 선 아이는 심상치 않은 능력을 가졌다. 스타디움에 홀로 남아 엄마를 기다리던 중, 자신을 두려워하는 엄마와 다르게 자신의 능력을 믿어주고 인정해 주는 아빠가 나타난다.

    몇 부작

     

    스위트홈 시즌3는 시즌2와 마찬가지로 8부작으로 끝이 납니다. 넷플릭스에 공개된 에피소드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1화 (49분)

    현수는 이경의 내면에 인간의 모습이 남아있다 믿으며 그녀를 인간으로 되돌리려 온 힘을 다한다. 한편, 어떻게든 부하들과 함께 살아남으려는 김중사. 끝도 없이 몰려오는 괴물들과 사투를 벌인다.

     

    2화 (1시간 9분)

    상욱은 아이를 찾기 위해 스타디움으로 향한다. 깊이 잠든 현수 곁을 지키다 예상치 못한 위기를 맞은 은유. 현수가 어떤 모습으로 눈을 뜨더라도, 은유는 지금 현수를 깨워야 한다.

     

    3화 (59분)

    아이를 찾는 상욱의 숨은 의도를 알게 된 이경, 상욱을 막고 아이를 지키려 한다. 은유는 현수의 또 다른 자아가 제안한 내기를 받아들이고 함께 스타디움으로 떠난다.

     

    4화 (52분)

    엄마 이경과 재회한 아이는 스타디움을 떠나 엄마와 같이 갈지 고민한다. 간신히 살아남은 김 중사 앞에 모습을 드러낸 은혁. 다시 태어난 그는 지금껏 본 적 없는 새로운 존재가 되어 있다.

     

    5화 (49분)

    은혁을 다시 만난 현수와 은유. 하지만 마음을 추스를 틈도 없이 재회의 순간은 아수라장이 되고 만다. 한계에 이른 상욱은 다른 육체로 옮겨 갈 준비를 하고 탁 상사는 은밀한 계획에 착수한다.

     

    6화 (50분)

    스타디움으로 향하던 은유는 불길한 징후를 감지하고 머뭇거린다. 모든 수단을 동원해 사라진 아이를 찾으려는 상욱. 그의 눈길이 미치지 않는 곳에서 아이는 반격을 시도한다.

     

    7화 (48분)

    스타디움에 도착한 현수와 은혁은 각자 흩어져 상욱을 찾기로 한다. 최대한 많은 생존자를 안전하게 대피시키고자 움직이는 수호대. 필사적인 탈출 과정에서 탁 상사는 최후의 희생을 감행한다.

     

    8화 (47분)

    상욱을 막고자 처절하게 싸우는 현수와 은혁. 하지만 이 끈질기고 강력한 상대를 이길 방법이 없는데, 앞이 보이지 않는 순간 도움의 손길이 다가온다. 현수와 은혁은 끝내 승리할 수 있을까.

     

     

     

    반응형